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만 5세부터 초등학교 입학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시사

by 장난쟁이 2022. 8. 1. 17:4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학부모들 사이에 큰 이슈로 자리 잡은 5세 초등학교 입학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네 맞습니다.

저는 6살 아들을 키우는 아빠입니다. 만 5세의 부모죠.

일단 지금6살인 아들이 바로 초등학교에 들어간다는 가정을 한번 해봤습니다.

12시면 집에 오겠죠~? 지금처럼 이면 아마 장모님께서 더 수고를 하실 것 같습니다.

네 맞벌이입니다. 요즘 맞벌이 안하고 살 수 있을까요?

그리고 퇴근때 까지는 운이 좋게 부모님들과 멀지 않은 곳에 거주하기에 장인 장모님께서 봐주십니다.

하지만 안그러신 분들이 더 많은데 그럼 그 아이들은 학원을 서성거리겠죠 하루에 2~4개씩.. 사교육을 부추기는군요,,,

만 7세인 8세에 학교를 들어가도 1학년 학생들 그냥 유치원생과 동일합니다.

갑자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나오는 방구뽕씨가 생각나네요.

많은 생각을 가지게끔 하는 장면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개인사업을 하고 있지만 투잡 쓰리잡까지 알아보고 있는 실정입니다.

맞벌이는 이제 당연한 것이 되어 있고요.

방과 후 교실이 늘어나겠네요. 하지만 이건 교육목적이 아니라 보육 목적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기적으로 들릴 수도 있지만 현실입니다.

5세가 초등학교 1학년이 되면 다 빨라지겠네요 

이게 좋은 건지 아닌 건지 분간이 가질 않아요.

어떤 목적으로 이런 이슈가 나왔는지도 잘 모르겠고요.

국가에서 어릴 때부터 책임을 져준다던지 하는 거 같은데. 

솔직히 요즘 선생님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보시는 분들의 의견도 궁금합니다. 

좋을 것 같기도 아닐 것 같기도...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